본문 바로가기

국내 실컷먹고.놀고.자기

목포맛집/꼬리곰탕맛집 - 안골정

#목포맛집, #꼬리곰탕맛집, #안골정, #도가니탕
, #2만원밥상, #목포으뜸맛집, #목포역맛집

목포에 살고있지만 모르고있고 안가본 맛집들이 왜이리 많은건지..평소엔 비싸서 못먹는 메뉴라
법카들고 맛있게 먹으러 갔네요. 사실 이정도까진 비싼줄 몰랐는데 생각보다 비싸다는
그래도 3대째 대를 이어온 맛집인데다
국내산 좋은부위와 솥밥이 함께 구성된 밥이라 비싸겠거니하며 먹었네요.

안골정은 골목에 위치해있어 여길 목적으로 찾아가는 손님외엔 사실 알기 힘든곳이예요.
저흰 원래 다른 메뉴를 먹으러 갔다가 대기를 30분이상 해야한다고 해서 주변을 둘러보다가
목포으뜸맛집 이라는 문구에 고민하지도않고 바로 들어갔네요. 맛있겠거니..하며 말이죠.

가게내부가 엄청 특이해요..골목에 위치해있어 가게역시도 세로로 길더라구요.
왠지 은밀한 공간같단 느낌도 들고ㅋㅋ 8명정도 룸 따로 잡을 필요없이 한방에 들어가져요.

이미 한차례 손님이 드시고 간 흔적들ㅋㅋ
저흰 점심시간 살짝 지나서 갔는데 이 이후로도 손님이 꽤 오시더라는..

저희도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주문했네요..
꼬리곰탕 맛집이라 저는 꼬리곰탕을 선택ㅋ 다른분들은 도가니탕을 시키셨어요.
제돈이면 사먹기 힘든 가격인데 법카라 시원스럽게 시켜먹었지요.이럴때 회사다는거에 감사해요 ㅎㅎ

안골정에선 국내산 사골곰국을 포장판매 한다고해요..한통에 9천원..한번씩 사다먹어도 괜찮을듯 해요.

밑반찬들은 김치종류로 다양하게 나오구요. 고기를 찍어먹을수 있는 양념장도 있어요..

꼬리곰탕+솥밥  20,000원

꼬리곰탕안에 고기가 엄청 듬뿍 들어있는데요. 몇개만 그릇에 담아봤는데 양이 많죠..
이걸 덜어냈는데도 안에 고기가 아직도 듬뿍이예요. 고기라면 사죽을 못쓰는 저에겐 완전 혜자ㅋ


솥밥은 이렇게해서 나오는데요..


솥안에 밥양이 장난 아니네요..이렇게 많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말이죠.

도가니탕에는 이렇게 도가니가 가득 들어있는데요..도가니가 부드러운게 넘 맛있어요.
이래서 도가니탕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나봐요. 저희 친정엄마도 도가니탕을 엄청 좋아하시는데
다음에 꼭 모시고 와야겠어요. 맛있는건 가족과 함께 하고싶은 법이니깐ㅋㅋ

왼쪽이 도가니.오른쪽이 꼬리곰탕고기예요.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꼬리곰탕을..부드러운 도가니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도가니탕을^^

곰탕엔 역시 이 파무침을 넣어 먹어야 제맛이죠.
이걸 넣어먹으면 그맛이 더 좋아져서 자꾸 넣어서 먹게되요. 한번 먹고 또먹고 ㅎㅎ

국물도 걸쭉하니 좋네요. 자꾸 떠먹게 된다는 ㅎ

 
솥밥에 누른 누룽지밥도 너무 맛있어서 계속 떠먹게 되네요..
원래 누룽지를 좋아하긴 하는데 맛있네요ㅎ


한숟가락 한숟가락 떠먹다보니 어느새 비어진 그릇들..
맛있어서 저도 모르게 다 먹어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