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실컷먹고.놀고.자기

광양여행/한옥펜션 - 편의시설 잘 갖춰진 광양 연경당

여수,순천,광양 볼거리가 많은 이곳들을 하루에 다 돌아보기엔 아쉬움이 많아 어디서 잠을 잘까? 고민하다가

순천과 여수의 중간지점인 광양에서 하룻밤을 자며 이 세곳을 둘러보기로 했네요.

여러 숙소들이 많지만 전 요즘 한옥펜션의 매력에 빠져 한옥펜션인 연경당에서 하룻밤을 보내기로 했네요.

 

겨울이라 그런지 해가 짧아져서 일곱시쯤 된것 같은데 벌써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왔네요.

이 이른시간에 벌써 어두워져 뭘 하며 시간을 보내나? 걱정스러웠는데~ 다행히 이것저것 은근 놀거리가 있더라구요.

 

마당에 깔려있는 이돌들 보이시나요?..맷돌처럼 위에 구멍이 나있는게 이돌위에서 한발뛰기 놀이도 하고~

양쪽 계단에서 누가먼저 올라가나 내기도하며 놀기에 좋은 장소더라구요.

아이랑 유치하지만 이런 놀이를 하며 놀았네요. 이거 은근 재밌더라구요~~

 

방은 아궁이를 때서 그런지  뜨끈뜨끈하니 너무 좋아요.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엔 한옥방이 뜨끈하니 몸을 지지기도 좋고

가족들이 한방에 둘러누워서 자기에도 괜찮더라구요. 제가 머문방은 4인기준 방이라 그런지 침구도 방도 컸어요..

 

바닥에 이런 무늬가 있지만 왠지 정겹게 느껴지는 바닥이 ㅋㅋ 옛 생각이 나게 만드네요.

제 시대에는 보일러가 있어서 이런 장작을 때우며 자진 않았지만 시골에 계신 할아버지댁에 가면 가끔 이런 무늬와 함께

아궁이에 불을 때워주시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니 나서 왠지 정겹더라구요.

 

연경당은 다른 한옥펜션들과는 달리 최신식으로 지어져서 그런지 이곳저곳 깔끔하니 잘 관리가 되고 있더라구요.

문도 고리를 오른쪽 왼쪽 돌리면서 문을 잠그고 닫는식이여서 너무 신기하고 편하더라구요.

 

침구가 도톰한데다 이불촉감도 좋아서~ 깔아놓고 덥고 자기도 좋더라구요.

연경당이 4인기준으로 방이 되어있다보니 침구도 4개가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깔고 덥고 잤네요!

 

더울땐 편하게 켜고 끌수있도록 에어컨이 마련되어 있어요. 뜨끈한 온돌방에 시원한 에어컨바람을 쐬며 자니깐

잠이 아주 솔솔 오더라구요~ 연경당의 장점은 이것뿐이 아니예요!!!!

 

바로 이 욕조 !!!! 저는 이 욕조가 너무 맘에 들어서 연경당을 초이스했거든요~~~

사실 한옥펜션에선 이 욕조를 보기란 정말 쉽지 않은 광경인데..... 연경당엔 욕조가 있더라구요.

욕조에 반해서 망설임도 없이 바로 예약했어요. 저녁에 반신욕을 하며 피로를 풀어주니 너무 좋더라구요~

 

변기엔 비데도 설치되어 있어요! 진짜 완전~~~ 최신식이죠~

 

어메니티도 잘 준비가 되어있어요. 칫솔.치약.면도기.세안폼까지....

욕실에 샴푸.린스.바디워시는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 어메니티까지 더해지니 부족함이 없네요.

 

작지만 아담한 냉장고도 있고 거울과 드라이기도 있어 편하게 화장하고 머리말리고~ 했네요.

 

옷걸이도 이렇게 준비되어있어 옷을 걸기도 편했네요.

 

공기좋은 시골쪽에 위치해있어 벌레들이 많다보니 홈매트는 필수로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저희는 홈매트 켜놓고자니 벌레 한마리 구경을 못했다는 ^^

 

저녁엔 고기파티를 할수 있도록 이런 고기판 마련되어 있어요!!! 밑에 장작이나 숯을 넣고 고기를 구워먹을수 있는데

판도 크고 돌판으로 되어있어 다양한 재료를 구워먹을수 있어 좋겠더라구요.

 

고기 구워먹는 공간도 넓고~ 테이블도 넓게 잘 빠져있어서 대가족이 와서 놀다가기 딱일듯 해요.

 

연경당에서는 조식이나 이런게 따로 마련되어 있질 않아서 그런점이 좀 아쉬웠는데요.

그 대신 넓은 식당이 있어서 이곳에서 음식을 해먹을수 있게 되어있어요.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가스버너, 무선주전자, 냄비,가스레인지, 후라이팬 등 음식을 만들어 먹을수 있는

다양한 조리도구들이 마련되어 있어 재료들만 준비해오면 편하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수 있어요.

여기 머물면서 가족들이 어찌나 생각나던지~~ 함께 여행와서 좋은공기도 마시고 함께 음식도 해먹으면서

이런저런 놀이를 하면 참 좋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저희는 음식재료를 준비해오질 못해서 자판기에서 간단히 먹을수 있는 라면과 컵밥,육포와 음료수를 사먹었네요.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편은 아니여서 음식을 준비해오지 못했을때 간단히 뽑아먹으면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간단히 밥을 챙겨먹었다면.. 이젠 연경당에서 즐길수 있는 놀거리를 찾아볼까요?....

식당엔 간단히 놀수있는 장기판과 바둑판, 그리고 화투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저흰 바둑과 장기 두는법을 모르기 때문에 알까기와 오목을 하며 놀았고~ 화투는 그림맞추기 놀이를 하며 놀았네요.

이것도 은근 재밌어서 아이랑 시간가는줄 모르게 놀았네요 !!

이뿐 아니라 식당엔 노래방기계도 있어 노래를 부를수 있어요. 저흰 너무 늦은시간에 시끄럽게 할까봐 안불렀지만

노래방기계도 있으니 가족들끼리 오시면 이곳에서 노래도 부르고 ~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을것 같아요.

 

아....참참참.. 현재 한국관광품질인증업소에선 이런 이벤트도 진행중이더라구요.

숙소에 머물고 난후 설문조사를 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주고~ 100% 당첨 기프티콘으로 편의점 1천원/2천원/3천원중

랜덤으로 모바일쿠폰을 날려주시더라구요. 저는 1천원 기프티콘 당첨! ㅋㅋ 

이벤트기간은 11월24일까지니 이점 참고하시고~ 100%당첨 선물도 있으니 이곳에 머무신다면 꼭 참여하세요!!!

 

밤이 점점 깊어가니 저는 이만 자러가렵니다..

 

벌써 아침이 밝았어요. 해뜨는걸 봐야지~하며 일찍 일어난다고 일어났는데 ㅠㅠ 해는 벌써 중천에 떠있네요.

뜻뜻한 온돌방에 몸을 지지며 잤더니 완전 숙면을 취한거 있죠~ 

일출은 보지 못했지만 맑은 아침공기를 맡으니 기분까지 상쾌해지네요~ㅎㅎㅎ

 

아침에 일어나 둘러본 연경당의 모습도 너무 아름답네요. 한옥은 왜이리 멋스러운건지......

 

하룻밤 머물러보니 연경당이 왜 모범민박인지 알것 같고 다시 또 찾고싶어지는 곳이네요.

 

주차공간도 넓어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분들은 편하게 주차도 가능해요~~~